22년전 스포티지 네이밍 참가자, 신형 1호차 주인공

신형 스포티지 1호차 주인공 민은정 상무(왼쪽)와 기아자동차 김창식 국내영업본부장(부사장)이 차량 전달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기아차는 신형 스포티지 1호차 주인공으로 브랜드 네이밍 전문가인 민은정 인터브랜드 코리아 상무를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기아차는 지난 18일 민은정 상무에게 'The SUV, 스포티지' 1호차를 전달하고 20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증정했다.브랜드 컨설팅 분야 1세대로 통하는 민 상무는 1993년 1세대 스포티지의 차명 기획에 참여하기도 했다. 22년이 흐른 올해 4세대인 'The SUV, 스포티지'의 1호차 주인공으로 선정돼 스포티지와의 인연이 깊다.민 상무는 "1세대부터 4세대까지 끊임없는 혁신으로 SUV의 표준을 정립해온 스포티지와의 새로운 만남이 매우 설렌다"고 소감을 밝혔다.기아차 관계자는 "5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포티지는 기아차가 디자인, 상품성, 품질 등 모든 측면에서 한층 더 높고 차별화된 기준으로 만든 차세대 SUV"라며 "신형 스포티지와 브랜드 네이밍 전문가의 이미지가 부합해 1호차의 주인공으로 민은정 상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신형 스포티지의 사전계약은 접수 개시 9일만인 지난 15일 5000대를 돌파했다고 기아차는 전했다.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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