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플라자, 오토그라프 컬렉션과 전략적 제휴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호텔 부문, 더 플라자는 한국에 처음 진출하는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오토그라프 컬렉션'과 17일 전략적 제휴 체결식을 맺고 내년 1월부터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체결식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심경섭 대표이사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사장 크레이그 스미스(Craig Smith) 및 관계사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를 통해 약 40년 동안 대한민국의 중심 서울에서 특급호텔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더 플라자의 장점에 체인 브랜드의 장점을 결합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호텔을 선보일 예정이다.이번에 더 플라자와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은 세계적인 호텔 그룹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오토그라프 컬렉션은 호텔의 시설, 서비스와 호텔이 위치한 나라 혹은 지역의 문화, 예술, 디자인 등 모든 부분을 엄격히 검토해 브랜드 도입을 결정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더 플라자는 덕수궁, 경복궁, 숭례문 등 주요 전통 문화재가 주변에 위치한 600년 고도 서울의 중심에 위치해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부분이 한국을 대표하는 특급호텔로 인정받았다. 또한 서울 시청과 서울광장이 호텔 맞은편에 위치해 있고 국내외 금융기관, 대기업 등이 밀집해 있어 비즈니스 호텔로서 최고의 입지를 갖췄다는 평가도 함께 받았다.내년 1월부터 더 플라자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로부터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과 전략적인 해외 판매 및 홍보, 운영 가이드라인 등 체인 호텔이 보유한 장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호텔을 투숙하는 고객에게 메리어트 리워즈 프로그램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메리어트 리워즈 프로그램은 전 세계 5000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고객 충성 프로그램으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체인 호텔에 투숙할 때마다 포인트가 적립되는 무료 가입 프로그램이다.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전 세계 80개국에 걸쳐 19개 브랜드로 운영되는 4000여 개의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호텔에서 무료 숙박 또는 제휴 항공사의 마일리지, 미국 내 허츠(Hertz) 렌터카 서비스 크루즈 여행 등을 포함한 약 250여 가지의 다양한 특전을 누릴 수 있다.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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