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슈피겐코리아는 13일 올해 2분기 실적공시를 통해 매출액 316억7809만원, 영업이익 97억2489만원, 당기순이익 83억4955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30%,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4%, 53% 증가했다. 회사 측은 올해 상반기에는 주력 타깃 시장인 북미 시장의 브랜드 인지도 확산이 제품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지난해 상반기 대비 북미 시장 매출이 60%가량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하반기 역시 아이폰의 신규 모델이 출시됨에 따라 준비에 만전을 기해 좋은 성과를 올리는데 주력하겠다는 전략이다. 김대영 대표이사는 “현재 북미지역의 슈피겐코리아 점유율은 1% 수준으로 추정하고 있다”며 “앞으로 뻗어나가야 할 부분이 훨씬 더 큰 만큼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성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한편 슈피겐코리아는 현재 국내에서는 모바일 관련 IT부품, 통신장비 업종으로 분류되고 있다. 하지만, 사업 특성상 소비재 성향(B2C)이 더 강하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회사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없으면 오해할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시장과도 적극적인 IR활동을 통해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며 소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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