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광고 및 거래에서의 소비자 권익 증진 기대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은 7일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에서 인터넷 광고 및 거래에서의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전자상거래 분야의 소비자 보호를 위한 협업과제를 함께 발굴하고 추진함으로써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거래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인터넷 광고ㆍ거래에서의 소비자 보호 및 권익 증진,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교육ㆍ연구, 소비자피해 상담 및 피해구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인터넷 광고 관련 전문기관인 한국인터넷광고재단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전자상거래 광고의 공정성을 높이는 등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