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온라인 채널 강화…고객과 눈높이 소통

블로그, 페이스북에 제품 생산공정 동영상, 웹툰, 레시피 등 색다른 콘텐츠 제공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오리온은 포털사이트 블로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해 고객과의 눈높이 소통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오리온은 최근 공식 블로그 오리온월드(//blog.orionworld.com)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onlyorion)을 통해 동영상, 웹툰 등 차별화된 고객 친화적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다.이달 초 오리온은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대표제품인 초코파이, 포카칩이 생산되는 전 과정을 공개해 네티즌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제과업계에서 원료의 배합부터 최종 포장단계에 이르기까지의 세부 공정을 동영상으로 선보인 것은 이례적인 시도다. 오리온은 오랜 시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장수 제품들을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소개하고, 현장의 철저한 위생 관리 노력을 전하며 신뢰를 얻기 위해 동영상 제작을 기획했다. 뿐만 아니라 '뉴팝' 출시 1주년을 맞아 제작한 패러디 동영상 광고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하며 7일 만에 조회수 220만 건을 돌파하는 등 큰 화제를 불러 모았다. 또 포카칩의 주 원재료인 생감자에 대한 정보를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웹툰을 통해 전하고,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제품 활용 레시피를 소개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오리온 관계자는 "기존 및 잠재 고객과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온라인 소통에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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