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르기만 하면 되는 모바일 쇼핑…11번가, 업그레이드된 큐레이션 쇼핑 강조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SK플래닛 11번가가 자사 모델 걸그룹 씨스타를 내세운 새 TV CF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지난 1일 론칭한 새 CF는 ‘고모’(고르기만 하면 되는 모바일 쇼핑)를 콘셉트로 큐레이션쇼핑 ‘11번가 쇼킹딜’의 업그레이드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알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모델인 씨스타는 퍼스널쇼퍼로 변신, ‘고르기만 하면 되는’ 쉽고 간편한 모바일 쇼핑을 강조했다. 고객이 가진 혜택(포인트, 마일리지 등)을 자동으로 계산해 실제 구매할 수 있는 할인가를 보여주는 ‘고객맞춤가’와 고객의 나이, 성별 등에 따라 상품을 추천하는 ‘고객 맞춤 정렬’ 서비스를 소개하며 쇼핑을 돕는다. 이번 광고에서는 ‘고모’ 콘셉트를 강조하기 위해 독특한 배경음악을 활용했다. 팝스타 리한나의 노래 S&M의 가사인 ‘나나나 컴온’을 ‘나나나 고모’로 들리게끔 자막을 활용하고 패션모델 같은 씨스타의 고난이도 포즈로 임팩트를 더했다. 한편, 11번가는 새 CF 론칭을 기념해 오는 10일까지 페이스북에서 ‘고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페이지 내 미션을 수행하면 100% 쇼핑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페이지에서 CF만 재생해도 5000마일리지, 3000 포인트, 무료배송 쿠폰 등 11번가 쇼핑혜택을 증정한다. 또한 ‘고모’의 의미를 재미있는 2행시로 표현한 고객 중 총 176명을 추첨해 노트북, 포켓포토 등을 증정한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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