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해조류 개발음식 공모전 개최

완도군은 해조류요리개발공모을 실시하여 2015 장보고수산물축제 기간중 해조류요리경연대회을 개최한다. 2013년 해조류요리개발경연대회 음식.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2015장보고수산물축제와 연계한 전국 해조류음식개발경연대회 준비를 위해 6일부터 2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해조류 개발음식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완도에서 생산되는 해조류와 자연그대로 농·수·축산물을 이용해 다양한 음식을 개발하고 상품화함으로써 해조류의 우수성 홍보와 지역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의의가 있다.

완도군은 해조류요리개발공모을 실시하여 2015 장보고수산물축제 기간중 해조류요리경연대회을 개최한다. 2013년 해조류요리개발경연대회 음식.

접수는 완도군 홈페이지(www.wando.go.kr)를 통해 응모 가능하며 접수된 개발요리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 20팀을 선정, 4월 24일 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선정된 20팀은 오는 5월 5일 장보고 수산물 축제 주무대에서 ‘전국 해조류 음식개발 경연대회’로 실력을 겨루게 된다. 완도군 이주찬 관광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관심있는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해조류의 우수성을 체험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노해섭 기자 nogar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노해섭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