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 드론의 활용 범위는 어디까지일까. 물품 배달, 음식 서빙 분야에서 가능성을 보인 드론이 광고에도 효과적으로 이용되고 있다.7일(현지시간) 마켓워치 등 외신은 드론이 '하늘을 나는 광고판'으로 활용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드론 광고는 행사장에서 활용되는 기존 애드벌룬보다 땅에 가까이 날 수 있어 광고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미국의 드론 광고전문회사 후비의 유진 스타크 대표는 "드론은 기존 광고 매체가 다루지 못하는 틈새를 파고들어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며 "사람들에게 아직 생소한 드론이 행사장에 뜨면 사람들이 이목을 집중하는 효과도 크다"고 밝혔다.드론 광고 효과에 힘입어 광고 단가도 치솟고 있다. 스타크는 "2014년 처음 사업을 시작했을 때 하루 동안 드론으로 광고해주는 대가로 100달러를 받았지만 현재는 4시간에 2만5000달러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다만 드론의 대중화가 급속도로 이뤄지면서 광고 효과가 점차 감소할 것이란 지적도 나온다. 이에 대비해 드론 광고 업체들은 드론이 하늘에서 이벤트 물품이나 행사 티셔츠를 뿌리는 등 드론을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하고 있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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