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자동차의 3월 글로벌 판매실적이 43만6819대로 집게됐다. 국내 5만7965대, 해외 37만8854대가 팔린 것으로 전년동기 대비 국내판매는 0.3%, 해외판매는 0.9% 늘어난 수치다.국내 시장의 경우 차종별로는 승용에서 쏘나타가, SUV에서는 투싼이 각각 8556대와 4389대가 판매되며 내수 판매를 이끌었다.쏘나타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911대가 판매, 전년대비 판매가 3배 이상 증가하면서 전체 판매는 전년동기 대비 81.5% 증가했다. 이어 아반떼 7239대, 그랜저 7037대, 제네시스 3535대, 엑센트 1733대 등 전체 승용차 판매는 3만383대로 지난해보다 8.8% 늘었다.SUV는 싼타페 5815대, 투싼 4389대, 맥스크루즈 738대, 베라크루즈 297대 등 전년대비 12.7% 감소한 1만1239대를 기록했다.지난달 신 모델을 선보인 투싼은 전년동기 대비 17.1% 증가했으며 특히 올 뉴 투싼은 지난 31일까지 누적 계약대수가 1만1000대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중이다.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더한 소형상용차가 전년보다 3.0% 감소한 1만3888대가 판매됐고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전년보다 9.2% 줄어든 2455대가 판매됐다.해외시장에서는 국내 공장수출 10만5624대, 해외 공장판매 27만3230대 등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9% 증가한 37만8854대를 판매했다. 국내 공장수출은 전년동기 대비 4.6% 감소했으며 해외공장판매는 현지 전략 모델의 판매 호조 및 생산성 향상 등의 영향으로 판매가 3.2% 늘었다.현대차 관계자는 “국내의 경우 지난해 출시한 쏘나타와 제네시스가 꾸준한 판매를 보이며 전년대비 판매가 소폭 늘었다”며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더욱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기본 역량을 강화해 미래 성장 기반을 다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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