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마트 청소기 매출 20% 증가… 프리미엄 청소기는 30% 넘게 늘어[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한낮 기온이 20도까지 오르는 등 봄날씨가 이어지자 겨우내 묵은 먼지를 털어내기 위한 청소기 수요가 늘고 있다.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하이마트의 지난 1일부터 29일까지 청소기 매출액은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20% 이상 늘었다. 특히 미세먼지 이슈가 계속되면서 미세먼지 배출량이 현격히 적은 프리미엄 청소기 매출은 30% 이상 늘면서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프리미엄 청소기에는 공기청정기의 핵심 부품인 헤파필터가 장착되어 있어 공기를 배출하는 과정에서 미세먼지를 걸러낸다. 최근 출시하는 30만원대 이상의 청소기 대부분 제품에는 헤파필터가 장착돼 있다. 물걸레 청소기 역시 황사와 미세먼지 이슈로 판매가 크게 늘었다. 모터로 걸레를 회전시켜 단시간에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는 물걸레 청소기 매출액은 지난 달 같은 기간보다 25% 늘었으며, 지난 해 3월 같은 기간보다는 200%나 증가한 수치다. 공간 효율성이 좋아 좁은 공간 청소에 좋은 핸디식 청소기는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인기가 계속되어 지난 달 같은 기간보다 20% 가량 증가했다. 부창민 하이마트 대치지점장은 “봄맞이 대청소 니즈와 황사, 미세먼지 이슈가 겹치면서 헤파필터가 장착된 청소기가 인기”라며, “이불 먼지를 털어내는 침구청소기, 고온의 증기로 살균이 가능한 스팀청소기를 문의하는 고객도 많다”고 말했다.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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