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시장 조충훈. 오른쪽)와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은 환경교육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및 교육교재 전달식을 2일 순천시청 시장실에서 가졌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순천시(시장 조충훈)와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은 환경교육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및 교육교재 전달식을 2일 순천시청 시장실에서 가졌다.이날 양 기관은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어린이들에게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학교에서 배우고 가정·사회에서 실천할 수 있는 체계적인 환경교육 정립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협의했다.순천시는 어린이들을 실천하는 환경인으로 양성하기 위해 관내 초등학교 1학년 대상으로 눈 높이에 맞는 교육교재를 발간해 우리지역 환경사례 중심의 '환경이 뭐예요?' 를 매년 3,800부를 제작 보급하고, 교육지원청은 교재를 중심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순천시(시장 조충훈)와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은 환경교육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및 교육교재 전달식을 2일 순천시청 시장실에서 가졌다.
또한 환경에 대한 인식이나 가치관은 어린 시절부터 형성되고 일단 형성된 태도나 가치관은 쉽게 변화되지 않으며 어렸을 때 배운 환경에 대한 감수성은 곧 실천과 연결됨을 감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체결 및 전달식을 계기로 실천중심의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환경 가치관을 정립하고, 생활속에서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해 나아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으로서 이미지를 부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노해섭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