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자동차는 지난달 국내 4만6859대, 해외 31만3123대 등 전세계 시장에서 지난해보다 5.5% 감소한 35만9982대를 팔았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국내 판매는 8.8%, 해외 판매는 5.0% 줄어든 수치다. 우선 국내의 경우 지난 2월 전년보다 8.8% 감소한 4만6859대를 판매했다. 차종별로는 쏘나타가 총 7306대 판매되며 내수 판매를 이끌었다. 특히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이중 1154대가 판매, 전년 같은 기간보다 판매가 3배 가까이 증가하며 하이브리드차 시장 확대에 기여했다.이어 아반떼 6717대, 그랜저 6369대(하이브리드 모델 744대 포함), 제네시스 2402대, 엑센트 1340대, 아슬란 1054대, 에쿠스 552대 등 전체 승용차 판매는 2만6402대로 지난해보다 2.6% 줄었다.SUV는 싼타페 4892대, 투싼ix 1751대, 맥스크루즈 694대, 베라크루즈 273대 등 전년대비 29.3% 감소한 7610대를 기록했다.상용차는 그랜드스타렉스와 포터를 더한 소형상용차가 전년보다 3.5% 감소한 1만606대가 판매됐고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전년보다 11.4% 줄어든 2241대가 판매됐다.해외에서는 국내 공장 수출 8만5805대, 해외 공장 판매 22만7318대 등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 줄어든 31만3123대를 판매했다.국내 공장 수출은 설 연휴로 인해 근무일수가 줄며 전년보다 12.6% 감소했으며 해외 공장 판매도 일부 공장의 근무일수 감소 등의 영향으로 판매가 1.7% 줄었다.현대차 관계자는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한 성장 둔화, 환율 변동에 따른 불확실성 증대 등 어려운 시장상황이 지속되고 있다”며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더욱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기본 역량을 강화해 미래 성장 기반을 다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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