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삼겹살 데이' 앞두고 가격 인하 경쟁삼겹살 데이에는 삼겹살 매출이 최대 10배 급증하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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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대형마트들이 삼겹살 데이를 앞두고 또다시 '10원 전쟁'에 뛰어들었다. 매년 이맘때 치러지는 삼겹살 '반값' 행사에서 10원이라도 더 싼 곳으로 소비자가 몰리기 때문이다. 27일 홈플러스는 삼겹살 데이를 맞아 28일부터 3월3일까지 4일간 전국 139개 점포 및 온라인마트에서 신한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구매 시 1등급 국내산 일품포크 냉장 삼겹살을 100g당 95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 100g당 1170원이던 가격을 낮춘 것이다. 또 수입산 냉장 삼겹살 및 목살도 기존 980원에서 추가 할인해 100g당 910원에 판매한다. 이는 롯데마트와 이마트가 모두 이날 일제히 삼겹살 행사가격을 추가 인하함에 따른 조치다.
앞서 이마트와 롯데마트는 제휴카드로 구매 시 국내산 냉장 삼겹살을 기존판매가보다 50% 이상 저렴한 100g당 1080원에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이날 롯데마트가 가격을 100g당 990원으로 내렸고 이를 본 이마트도 전단지를 통해 100g당 960원으로 가격을 추가 인하했다.이에 홈플러스까지 추가 가격 인하를 단행한 것이다. 다만 이마트와 롯데마트 측은 앞으로는 가격 추가 인하는 없다고 밝혀 삼겹살로 시작된 '10원 전쟁'은 이 정도에서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매년 3월3월 삼겹살 데이에는 평소보다 삼겹살 매출이 10배 이상 급증하기 때문에 대형마트들이 행사 하루 전까지도 눈치싸움을 한다"며 "특히 삼겹살데이는 연초 가격경쟁의 시발점이기 때문에 업계에서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3월3일은 축산협회와 양돈 농가들이 숫자 '삼(3)'이 겹치는 날이라 해서 정한 '삼겹살 데이'다.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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