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지난해 영업익 3026억…전년비 19% 증가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19% 증가한 3026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스마일게이트 그룹의 2014년도 매출은 전년대비 41% 증가한 5315억원으로, 당기순이익은 23% 늘어난 2197억원으로 집계됐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매년 평균 46%의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글로벌 1위 FPS게임 '크로스파이어'가 중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 스마일게이트 그룹 전체 매출액의 상당 부분을 차지했다. 크로스파이어는 지난해 1조5000억원 이상의 글로벌 매출을 기록했다.스마일게이트는 전체 매출 기준으로는 국내 게임업계에서 5위, 영업이익은 국내 게임업계 기준 2위를 달성했다. 특히 영업이익률만 놓고보면 56.9%로 국내 게임기업 중 최상위 수준이다.게임 개발을 맡은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올해에도 '크로스파이어'가 중국 및 베트남, 브라질 등 범 아시아와 남아메리카 권역에서 지속적인 흥행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플랫폼과 게임 퍼블리싱을 담당하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올해 상반기 중 신규 플랫폼을 공개한다. 기대작인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의 비공개 테스트(CBT), 캐주얼 게임 '테일즈런너'의 호조, 신작 MMORPG '아제라'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고 모바일게임 라인업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그룹의 투자를 담당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도 전략적인 투자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펀드규모(AUM)는 4264억원에 달한다.권혁빈 스마일게이트 그룹 회장은 "국내외 게임 시장의 전반적인 침체와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도 대표작 '크로스파이어'의 약진 덕분에 스마일게이트는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며 "올해에는 그룹 차원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플랫폼과 신작 발표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 다져가겠다"고 말했다.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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