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쏘나타 2.0 터보 5000대 이상 판매'

쏘나타 2.0 터보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자동차가 이달 초 출시한 '쏘나타 2.0 터보'의 연간 판매량을 5000대 이상으로 상향 조정했다. 지난 11일부터 사전 계약을 실시한 결과 앞선 모델인 'YF쏘나타 터보' 보다 높은 반응을 보인 데 따른 전략이다. 24일 김상대 현대자동차 마케팅실장은 "올해 쏘나타 터보 판매 목표를 5000대로 잡고 있다"며 "치열한 경쟁이 이뤄지는 북미에서 먼저 출시, 이미 우수성을 입증받았다"고 밝혔다.엔진 등 성능 업그레이드에도 가격 인상 역시 최소화해 소비자 부담을 줄인 점도 목표치 상향의 이유다. 쏘나타 2.0 터보는 2개의 트림으로 운영되며 판매 가격은 ▲스마트 모델 2695만원 ▲익스클루시브 모델 3210만원이다.쏘나타 2.0 터보에 탑재된 뉴 세타-i 2.0 터보 GDi 엔진은 현대차 독자 기술로 개발된 연료 직분사 방식과 터보차저를 통해 고성능·친환경성을 동시에 실현한 현대차의 차세대 주력 엔진이다.터보 GDi 엔진은 고압 연료를 연소실에 직접 분사해 연소 효율을 극대화한 연료 직분사 방식과 배기가스 압력으로 터빈을 돌려 압축시킨 공기를 연소실로 보내 더 많은 연료가 연소될 수 있도록 한 터보차저를 적용, 동력성능의 획기적인 향상과 배출가스 저감을 통한 친환경성을 동시에 구현했다.쏘나타 2.0 터보에 장착된 터보차저는 연소실의 배기통로가 2개로 나뉜 트윈 스크롤 터보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각 실린더의 상호 배기 간섭을 최소화했다. 이를 통해 공기 흡입능력 및 응답성을 크게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일정 압력 이상의 압축공기가 흡입되는 것을 방지하는 전자식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흡입 압력을 정확하게 조절, 엔진 효율을 더욱 높이면서도 배출 가스는 저감시켰다.이를 통해 쏘나타 2.0 터보는 최고출력 245마력과 최대토크 36.0㎏·m로 기존 가솔린 2.4 GDi 모델 대비 각각 27%, 43% 향상된 강력한 동력성능을 발휘한다.여기에 성능 및 연비 향상 신기술이 대거 적용된 뉴 세타-i 2.0 터보 GDi 엔진을 통해 기존 YF쏘나타 2.0 터보 모델 대비 5% 향상된 10.8㎞/ℓ의 연비를 기록했다. 또 한층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조타감이 특징인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R-MDPS)과 스포츠 튜닝 서스펜션을 적용해 조향 민감도를 대폭 향상함은 물론 스포티한 주행감도 확보했다.고성능 주행을 선호하는 젊은 계층이 주 타깃인 쏘나타 2.0 터보는 기존 디자인에 활력 넘치고 세련된 디자인 요소를 곳곳에 가미했다. 전체적으로 스포티한 느낌을 한껏 강조해 본질적인 성능뿐만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도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쏘나타 2.0 터보는 ▲터보 모델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하단 매시 타입 디자인의 안정적인 프런트 범퍼 ▲반광 크롬 사이드실 몰딩 등을 적용해 고성능의 이미지를 구현했다. 김상대 이사는 "2020년까지 현대차의 평균 연비를 기존 대비 25% 향상시키기 위한 첫 모델로 자동차 본질에 대한 재평가를 내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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