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웰페어, 내년부터 가족회원 서비스 시작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는 2015년부터 기업ㆍ기관 임직원과 가족 구성원 간 복지포털 제공 혜택을 공유해 이용하는 가족회원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이 서비스는 제도를 도입하는 고객사 임직원이 자율적인 선택에 따라 온라인 복지포털에 가족들을 초대하면 가족 구성원 각자가 회원으로 가입해 다양한 복지혜택을 직접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기존 온라인 복지포털은 이지웰페어에 선택적복지제도를 위탁한 고객사 임직원 본인만 가입할 수 있었다. 이에 가족들이 복지포털에서 복지 항목을 조회하고 선택하기 위해서는 가족에게 본인 ID 등 로그인 정보를 알려줘야만 가족들이 이용할 수 있었다. 이로 인해 가족들이 임직원을 대신해 복지예산 사용 후 이용 문의가 있는 경우 고객 응대에 어려움이 있어 왔다는 설명이다.가족회원제도를 도입하면 복지포털의 상품과 서비스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빠르고 편리해지는 장점이 있게 된다. 2015년부터 신규 가족회원 제도의 도입에 동의하고 개시하기로 한 고객사는 462개사로 가구수로는 약 62만여 가구에 적용된다.이지웰페어 관계자는 “이번 가족회원제도를 준비하면서 가족간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것도 필요해 임직원의 구매내역, 복지신용카드 이용내역을 가족은 조회할 수 없도록 조치하는 등 세심한 대비를 갖췄다”고 말했다. 김상용 이지웰페어 대표이사는 “가족회원제도의 정비는 고객사, 고객사 임직원과 가족 모두가 만족하고 복지 플랫폼의 사용자 증가 효과도 수반하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지웰페어는 신규 가족회원에게 가입 축하 리워드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 프로그램을 제공해 가족회원제도가 성공리에 안착할 수 있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적용 고객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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