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일 싱가포르서 ‘포트 세일즈’… 세계 최대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 등 방문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유창근 인천항만공사 사장이 지난 10월 취임 이후 글로벌 포트마케팅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1일 인천항만공사(IPA)에 따르면 유 사장은 4일부터 6일까지 전 세계 컨테이너항만 순위 2위의 싱가포르항을 찾아 글로벌 컨테이너선사 본부와 컨테이너터미널 본사 등을 상대로 선대 및 물동량 유치 마케팅에 나선다.유 사장은 세계 1위 컨테이너선사인 머스크 그룹의 인트라 아시아(Intra-Asia·아시아권역) 비즈니스 전담선사인 MCC 트랜스포트 본사와 APL(미국), NYK(일본) 지역본부 등 주요 컨테이너 선사와 세계 최대의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인 PSA 본사를 방문할 예정이다. PSA는 현재 인천 남항의 인천컨테이너터미널(ICT)을 통해 활발한 컨테이너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터미널운영사(TOC)이기도 하다.유 사장은 “11월 홍콩에 이은 싱가포르 마케팅을 통해 인천신항 컨테이너 터미널이 성공적으로 개장하고 최단기간 내에 활성화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앞서 유 사장은 지난달엔 홍콩을 방문해 아시아 최대 규모의 크루즈 박람회인 ‘2014 크루즈 쉬핑 아시아 태평양’에 참가해 크루즈 선사를 상대로 인천항을 홍보하고 컨테이너 화물 유치 활동을 펼쳤다. 한편 유 사장은 취임 후 인천신항 및 새 국제여객부두 건설현장을 가장 먼저 시찰하고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개장할 이들 신규 인프라가 최단기간 내 운영이 안정화될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과 지원 업무의 중요성을 최우선 순위로 강조하고 있다.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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