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3분기 영업익 1890억, 라인이 견인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3분기 영업이익이 189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8% 증가했다고 30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7000억원으로 22.3% 증가했고 계속영업순이익은 1431억원으로 92.3% 늘었다.네이버의 3분기 매출 증가는 메신저 라인 등 해외 매출이 견인했다. 해외 매출은 라인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대비 52.0% 성장한 2308억원을 달성하며 전체의 33% 비중을 차지했다. 국내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5% 감소한 4692억원으로 매출 비중 67%를 기록했다. 3분기 매출 및 비중은 광고 매출 4978억원(71%), 콘텐츠 매출 1912억원(27%), 기타 매출 111억원(2%)이다.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6.5% 증가했으며 전 분기에 대비해서는 1.3% 감소한 4978억원을 기록했다. 광고 매출의 지역별 비중은 국내가 89%, 해외가 11%를 차지했다. 콘텐츠 매출은 라인 게임과 스티커의 호조로 전년 동기대비 62.8%, 전 분기 대비 13.6% 성장한 1912억원을 달성했다. 콘텐츠 매출의 지역별 비중은 해외 90%, 국내 10%이다. 부동산 서비스 등 기타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60.1%, 전 분기 대비 16.9% 감소한 111억원을 기록했다. 기타 매출의 국내 비중은 86%, 해외 비중은 14%이다. 한편 라인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7.1%, 전분기 대비로는 13.8% 성장한 2085 억원, 총매출 기준으로는 전분기 대비 14.6% 성장한 3281억원을 기록했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 중심의 국내 매출은 전분기 대비 매출이 감소하는 등 성장이 둔화되고 있으나 해외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해 3분기 매출 비중 33%를 기록했다”며 “네이버는 글로벌 기업으로 체질을 전환하고 있으며 더욱 다양한 서비스의 글로벌화를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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