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만카돈, 블루투스 헤드셋 국내 출시…'16.9만'

LG전자-하만카돈 'LG 톤 플러스(HBS-900)'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LG전자가 세계적인 오디오 명품 브랜드 하만카돈과 공동 개발한 프리미엄 블루투스 헤드셋 'LG 톤 플러스(HBS-900)'를 오는 18일 국내에 출시한다. LG전자 측은 "하만카돈은 벤츠, BMW 등 업계 최고의 제품에만 자체 사운드 시스템을 공급하는 명품 브랜드"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LG 톤 플러스의 프리미엄 디자인과 품질을 인증했다"고 말했다. LG 톤 플러스는 메탈 느낌의 슬림한 넥밴드(목에 두르는 밴드) 디자인을 적용해 착용감을 높였다. 또한 직관적인 버튼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자동 줄감기 버튼을 탑재해 사용자가 이어폰 줄을 사용한 후 이를 누르면, 이어폰 줄이 자동으로 제품 내부로 감겨져 심플한 외관 디자인을 유지할 수 있다. 기존의 볼륨 상하 버튼, 앞뒤 감기 버튼을 각각 조그(외부로 돌출돼 손으로 잡고 여러 방향으로 조작 가능한 기구)타입 버튼으로 변경해 사용자가 보지 않고도 손쉽게 작동할 수 있게 했다.LG 톤 플러스는 넥밴드 형태의 헤드셋 제품으로는 최고 수준인 550시간의 대기시간을 지원한다. 문자, 현재시간, 배터리 잔량 등도 소리 혹은 진동으로 알려 준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돼 무선으로 사용 할 수 있어 활동성이 뛰어나다.허재철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담당 상무는 "하만카돈과의 협업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품격 높은 사운드를 제공할 것"이라며 "웨어러블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에서의 리더쉽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