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창업초기 중소기업 제품·신제품을 출시한 중소기업 제품의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는 히트500사업 제4차 참여기업을 오는 7월31일까지 모집한다.히트500은 2년 이내 신제품 출시기업 또는 창업 3년 미만의 중소기업의 유망제품을 발굴해 온라인 홍보페이지 제작, 소비자의 제품체험과 모니터링, 온·오프라인 판로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돕는 사업이다. 지난 1, 2차 모집에서 소비자와 전문가 평가단의 상품성 평가 및 제품 실물 품평회를 통해 168개 제품을 선정했다. 이번 제4차 모집은 선발과정 중에 있는 제3차 모집에 이어 올해 마지막 HIT500 참여기업 모집으로 우수 중소기업 제품 75개 이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9월, 11월)에는 히트500제품을 소비자에게 보다 널리 알리고자 G마켓과 11번가 등 온라인 오픈마켓을 통해 전용 판매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히트500 사이트를 개편하고 신규 캐릭터를 활용한 웹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이용자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전홍기 중진공 마케팅사업처장은 “사업에 선정된 제품들은 신규 유망제품이 많아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도 충분히 통할 수 있는 제품들이다”라며 “선정된 제품들을 중진공 해외마케팅 지원사업과 연계시켜 판로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31일까지 히트500사이트(www.hit500.or.kr)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중진공 마케팅사업처(02-769-6725)로 하면 된다.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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