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제습기 판매량, 1년 전보다 6배 증가

1∼5월 누적판매금액 1년 전의 6배 이상…초절전 인버터 제습기가 전체 판매량 60%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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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삼성전자는 '초절전 인버터 제습기'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1∼5월 전체 제습기 판매량(금액 기준)이 1년 전보다 6배 이상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지난 3월 국내 출시한 인버터 제습기가 전체 제습기 판매량의 60%를 차지하며 판매 성장을 이끌었다.이 제품은 국내 최고의 제습 효율, 국내 최고의 절전 성능을 갖춰 사용자의 전기료 부담을 크게 낮춘다. 삼성전자 인버터 제습기는 모든 제품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고 기존 정속형 제습기 제품 대비 최대 36% 가량의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다.생활하기 가장 좋은 55%의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자동모드', 제습 속도를 최대 20% 이상 향상하는 '터보모드', 소음을 줄이는 '정음모드' 등도 갖춰 사용자가 상황에 맞게 쓸 수 있다. 자연건조 대비 약 7배 더 빨리 말려 주는 '의류건조 모드', 액세서리로 제공되는 신발 키트를 이용해 신발 안쪽까지 손쉽게 건조시켜 주는 '신발건조 모드' 등 실용적인 기능 또한 지원한다.이 밖에도 삼성전자 인버터 제습기는 독감 H1N1 바이러스, 푸른 곰팡이 등을 99% 이상 제거하는 '바이러스 닥터' 제균 기능을 갖췄다.삼성전자 관계자는 "여름이면 전기요금의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가 많다"며 "제습효율을 높이고 전기요금을 낮춘 삼성 인버터 제습기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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