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신세계, 온라인 쇼핑 포털 사인트
광주신세계, 온라인 쇼핑 포털 사이트 ‘SSG 닷컴’내 신규 입점[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신세계(대표이사 유신열)가 신세계 그룹 온라인 쇼핑 포털 사이트인 ‘SSG.COM(www.ssg.com)’에 온라인 매장을 신규 오픈했다. 광주신세계에 따르면, 최근 신세계 백화점 전 점포의 총 매출액 대비 온라인 매출의 구성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등(2010년 3.7% < 2011년 4.4% < 2012년 4.5% < 2013년 5%) 온라인 쇼핑시장의 급성장에 따른 사업다각화 차원에서 ‘SSG 닷 컴’ 내 신규 입점 추진이 이루어졌다.광주신세계는 이번 온라인 쇼핑몰 신규 입점을 통해 온·오프 라인을 망라한 본격적인 통합 영업의 전개로 고객의 범위를 비약적으로 확대시키는 등 기업가치를 지속적으로 강화시켜나가겠다는 포부다. 본점, 강남점, 경기점 등 신세계 백화점 주요 점포는 이미 2000년대 중·후반부터 SSG 닷컴 내에서 온라인 매장을 오픈하며 상당한 매출 증대효과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신세계 곽근혁 온라인 쇼핑몰 담당자는 “본격적인 온라인 영업이 시작된 이달 중순 현재 총 190여개 브랜드, 약 2만5천여점의 상품을 선보이며 온라인 쇼핑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쇼핑의 편의성이 절대적으로 강조되는 온라인 쇼핑의 특성상 구매로 이어지는 과정 등의 개선과 보완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광주신세계는 신세계만의 차별화된 영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는 쇼핑공간을 만들어 갈 예정이며 특히 온라인 매장에서도 오프라인 매장에서와 유사한 고품격의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광주신세계 곽영민 영업기획팀장은“이번 SSG 닷컴 입점을 통해 트렌드 변화에 민감한 젊은 고객들의 유입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온·오프라인 매장의 장점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 등의 활용을 통해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 전했다. 광주신세계는 SSG닷컴 오픈 축하 이벤트로 ‘썸머 패션 페스티벌’을 펼치며 각종 할인 및 포인트 적립행사를 진행한다. 주요 판매 행사로는 썸머 쿨 특가전인 썸머 아웃도어 대전, 썸머 스포츠 패션 제안, 여성캐주얼 썸머 패션 특종 등이 있으며 26일부터 6월1일까지 진행된다. 이밖에 남성, 스포츠/아웃도어, 아동, 여성캐주얼, 핸드백/악세사리 등 장르 별 대표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노해섭 기자 nogar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노해섭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