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섭 산림청장, 양산산림항공관리소 산불대응 점검

23일 양산시 하북면 현장에 들러 현황보고 받고 헬기조종사, 정비사, 산불특수진화대원들 격려

신원섭 산림청장이 양산산림항공관리소 헬기에 올라 안전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신원섭 산림청장은 23일 양산산림항공관리소를 찾아 산불 대응태세를 점검했다. 신 청장은 경남 양산시 하북면에 있는 산림항공관리소 회의실에서 김형규 소장으로부터 업무현황보고를 받고 ▲헬기조종사 ▲정비사 ▲산불특수진화대원들을 격려했다. 그는 이어 계류장 및 격납고에 있는 산불진화헬기의 안전 상태를 살펴보고 “산불예방과 항공안전에 빈틈이 없도록 하라”고 강조했다.

양산산림항공관리소 직원들을 격려하며 악수하고 있는 신원섭 산림청장. 오른쪽은 김형규 양산산림항공관리소장.

신 청장은 ‘직원들과 대화시간’을 갖고 산불방지 등 관련업무 애로점을 듣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서도 토론했다. 신 청장은 “산불은 예방이 최우선이지만 불이 났을 땐 초동 진화로 피해를 줄이는 게 중요하다”며 “봄철 산불방지기간이 끝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특히 안전을 바탕으로 임무에 빈틈이 없도록 하고 공직자로서 올바른 마음가짐과 행동으로 맡은 업무에 충실해 달라”고 당부했다.신 청장의 방문엔 배정호 산림청 산림항공본부장, 박유동 양산시장 권한대행, 울산광역시 녹지공원과장 등이 함께 했다.

신원섭 산림청장이 산불방지와 관련, 산림헬기의 안전운항을 당부하고 있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문화부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