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침구청소기 시장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 전망…향후 중국 등 해외로 확대 출시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는 지난해 10월 국내에 선보인 무선 침구청소기 '침구킹'을 일본 시장에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일본 소비자들은 다습한 기후, 주거문화의 영향으로 침구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 올해 일본 침구청소기 시장은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할 전망이다. LG전자는 이번 주말부터 일본 주요 가전 매장에 소비자 체험 공간을 운영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최근에는 일본 동경 알레르기협회(ITEA)에서 알레르기 유발물질인 꽃가루, 집먼지진드기 제거와 먼지 방출 차단 성능도 인증받았다. 침구킹은 2개 진동펀치가 분당 8000번을 두드려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까지 제거한다. 부드러운 회전 브러시가 머리카락을 깨끗하게 쓸어 담고 미세먼지와 진드기도 빨아들인다. 전원을 연결하는 선을 없애 대형 사이즈 침대와 거실 카페트, 소파, 커튼 등을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다. 2중 헤파 필터를 장착해 미세먼지 방출량을 획기적으로 낮춰 영국알레르기협회(BAF), 독일 SLG에서 미세먼지방출차단 99.99% 인증도 획득했다. 이 밖에도 거치대에 올려 놓으면 5분만에 유해균을 살균하는 '자외선(UV) 살균 스테이션' 기능을 제공하고 허리, 손목 부담을 최소화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흰색 색상으로 선보여 깔끔함을 더했다.LG전자는 침구킹을 일본을 시작으로 향후 중국 등 해외 시장에도 확대 출시할 계획이다.이호 LG전자 세탁기사업담당 부사장은 "침구 청소에 대한 새로운 소비자 가치를 제공하는 전용 청소기 제품을 침구위생에 관심이 높은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확대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