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대상]'더 나은 품질과 서비스로 소비자의 신뢰 쌓아야'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김학도 산업통상자원부 창의산업정책관이 23일 "기업들이 더 나은 품질과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의 신뢰를 쌓아가야 한다"고 밝혔다. 김학도 창의산업정책관은 이날 23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4층 로즈마리홀에서 열린 '2014 아시아소비자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세계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경기회복의 징후들도 서서히 나타나고 있지만 여전히 세계 경기는 회복이 더디고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 등 대외 불확실성이 높다"면서 "올해도 경제를 둘러싼 환경은 녹록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문을 열었다.이어 "수상 기업들은 4만명이 넘는 소비자들이 품질과 서비스에 대해 1등 브랜드로 인정한 기업들"이라며 "그동안 소비자의 신뢰와 사랑을 얻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라고 생각하며, 이러한 기업의 좋은 성과와 사례들이 업계에 널리 확산되야 한다"고 덧붙였다.그는 마지막으로 백척간두 진일보(百尺竿頭進一步)를 강조했다. 백척간두 진일보란 일정한 경지에 도달하였어도 거기서 멈추지 않고 더욱 노력한다는 뜻이다.그는 "국내 1등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더 내실을 다지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면머지않아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인정받는 우리 기업, 브랜드를 더 많이 찾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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