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빕스는 900일간 진행해 온 '월드 스테이크 프로젝트'에서 그동안 인기를 끈 메뉴를 선정해 베스트 메뉴 19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빕스는 2011년 지중해를 시작으로 플로렌스, 뉴욕, 로마, 브라질, 영국, 프로방스, 스페인까지 세계 미식의 나라로 손꼽히는 총 8개 지역을 엄선해 다양한 식문화를 소개하는 '월드 스테이크 프로젝트'를 펼쳐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선보인 메뉴 수만 해도 스테이크 40여종, 샐러드 120여종에 이를 정도의 대단위 프로젝트다. 이번에 출시되는 베스트 메뉴는 지난 900일간 고객 반응이 가장 뜨거웠던 메뉴로 선정 했으며 일부는 고객을 의견을 반영한 리뉴얼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스테이크 메뉴는 총 6종으로 브라질리언 쌈바 스테이크, 플로렌스 안심 스테이크, 뉴욕-뉴욕 스트립 스테이크, 페퍼콘 얌 스톤 등심 스테이크 등이다. 특히 브라질리언 쌈바 스테이크는 브라질 지역의 특성을 살리는 동시에 빕스 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큰 인기를 끌었고 2012년 여름 출시 후 3개월 간 20만 개가 판매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샐러드 메뉴는 8개 지역의 고유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가 주를 이룬다. 올리브를 활용한 머쉬룸 블랙올리브 샐러드, 스페인 전통 전채 요리인 튜나 타파스, 영국을 대표하는 피쉬&칩스, 퀸 엘리자베스 샐러드, 프랑스 해산물 요리 깔라마리 샐러드 등 지역 특성을 살리는 동시에 건강함을 강조했다. 월드 베스트 메뉴는 25일부터 전국 매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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