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광주은행 본점 회의실에서 열린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에서 위원들이 금융 민원사례를 살펴보고 금융민원 예방책을 모색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장준우 기자]광주은행은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고객의 권익을 보호하고 민원예방을 위해 신설된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는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가 위원장을 맡고 14명의 부서장이 위원으로 구성됐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보호 프로세스 개선 및 효율적인 민원 관리 시스템에 대해 논의했다"며 "상품개발시 금융소비자총괄부서와 사전협의 후 상품개발 체크리스트 작성, 민원 예방교육, 금융소비자 의견 반영 등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절차도 함께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난 7월 기존의 소비자보호실을 금융소비자보호부로 확대 개편하고 내규에 금융소비자보호 및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 관련 내용을 반영한 바 있다.장준우 기자 sowhat@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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