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는 장인정신을 이어가는 배울점이 많은 회사'
윤부근 삼성전자 CE부문 대표이사(왼쪽)와 라인하르트 진칸 밀레 회장
[베를린(독일)=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윤부근 삼성전자 소비자가전(CE) 담당 사장이 유럽 최대 경쟁사인 독일의 밀레 전시관에 들러 라인하르트 진칸 회장과 함께 전시관을 돌아봤다. 두 회사는 서로 최대의 경쟁자지만 선의의 경쟁을 보고 환담했다. 6일(현지시간) 윤부근 사장은 독일 베를린 'IFA 2013' 밀레 전시장을 방문했다. 밀레측은 라인하르트 진칸 회장이 직접 윤 사장을 만나 'W1' 시리즈 허니컴 드럼세탁기와 'T1' 시리즈 히트펌프 의류건조기, 식기세척기, 냉장고 등의 제품을 직접 설명했다. 윤 사장은 밀레가 주력제품으로 선보인 드럼세탁기와 의류건조기 제품을 살펴보고 밀레의 냉장고 시스템 및 모터 방식에 대해 진칸 회장에게 질문을 하며 관심을 보였다. 윤 사장은 밀레 전시관을 방문한 직후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개최된 '프리미엄 하우스' 행사를 준비하며 "삼성전자는 스마트, 밀레는 생활가전 본연에 충실하다는 서로 다른 전략을 갖고 있다"면서 "밀레는 장인정신을 이어가는 배울점이 많은 회사"라고 말했다.베를린(독일)=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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