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농심이 한국네슬레의 제과류에 대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농심은 한국네슬레와 전략적 사업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한국네슬레는 Kitkat(킷캣) 2종, 네스퀵 초코웨하스, 크런치, 폴로, 프루팁스 등 5개의 상품군을 농심에 공급하며, 농심은 이를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전 유통채널에 공급하고 마케팅 활동을 맡게 된다. 계약 발효는 10월 1일부터다. 업계에서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양사의 전략적 판단과 이익이 맞아 떨어진 결과라고 평가하고 있다. 네슬레는 농심의 탄탄한 유통 채널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농심은 기존 스낵에 더해 제과류 상품을 보강한다는 점에서 양사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는 것이다. 박준 농심 사장은 "이번 계약은 농심의 영업력과 물류 능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브랜드별 마케팅 강화로 국내 매출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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