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금융복지상담센터 가계부채 해결 도와

금융?복지?법률 결합한 원스톱 상담 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지난 15일부터 구청 내 ‘금융복지상담센터’를 마련, 가계부채로 고통 받는 구민에게 금융·복지·법률을 결합한 원스톱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

금천구청 1층 통합민원실에 마련된 상담센터는 전문상담사 2명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을 진행한다.상담사들은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재무주치의가 돼 재무설계를 해주기도 하고 개인회생이나 파산을 희망하는 구민에게는 관련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금융 구제방안이나 법적 절차 등을 안내한다.또 상황에 맞게 지원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찾아 연계해 줄 뿐 아니라 필요시에는 서울복지법률지원단의 상근 변호사를 통한 법률상담을 지원함으로써 구민들의 심리적·경제적 자립을 돕는다.금천구 관계자는 “가계부채로 인해 고통받는 구민들은 센터를 방문해 전문상담사들과의 상담으로 위기를 헤쳐 나갈 방안을 모색했으면 한다”고 전했다.또 9월부터는 이 곳에서 ‘국민행복기금’ 접수도 시작한다는 방침이다.금융복지서비스를 원하는 구민은 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 1644-0120) 또는 인터넷(//sfwc.welfare.seoul.kr)으로 상담할 수 있다.금천구 복지정책과(☎ 2627-1355)박종일 기자 drea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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