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피부 관리하는 남자 늘었네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가정에서 직접 피부관리할 수 있는 셀프 미용기구들에 대한 남성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자기관리에 철저하고 꾸미는 남성들이 늘면서 여름철 피부관리에도 관심을 보고 있는 것이다.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옥션에서는 이달 한달간 피부미용과 관련된 제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5% 증가했다. 이 중 남성 구매율은 같은기간 95%나 늘었다. 특히 전문샵에서 기본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얼굴모공, 피지관리를 도와주는 제품수요가 높은 편이다. '안면 스팀기', '스팀마스크', '페이싱 마사지기' 등이 있다. '안면스팀기'는 스팀기에서 발열된 스팀을 얼굴에 쐬면 피부의 모공을 열어줘 수분을 공급해주는 제품이다. 남성들에게는 필링제품이나 코 피지제거기 등이 인기다. 코 피지제거기의 경우 남성 구매율이 55%를 차지한다. 여름철 좁쌀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는 제품들도 주목받고 있다. 스팟, 여드름 전용제품, 위생용품 수요가 높은편으로, 최근 한 달간 스팟제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이와 함께 여름철 필수 관리로 꼽히는 제모, 왁싱, 네일관리 제품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올해는 예년과 달리 제모크림 판매량이 5% 소폭 증가한 반면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제모기를 찾는 수요가 증가했다. 제모기ㆍ모근제거기는 같은 기간 90% 이상 수요가 증가했다. 업계 관계자는 "모공관리, 여드름, 피부스켈링, 마사지 등 기본적인 피부관리 코스를 간편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관리할 수 있는 셀프기구들의 수요가 증가추세"라며 "특히 자외선과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인기"라고 설명했다.임혜선 기자 lhsro@<ⓒ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임혜선 기자 lhsro@ⓒ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