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짜파게티와 너구리 제품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14일 블랙데이를 맞아 집에 있어야 하는 솔로부대라면 '짜파구리' 점심은 어떨까? 블랙데이는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와는 달리 연인이 없는 솔로를 위한 날로, 자장면 같은 검은 음식을 먹는 날로 알려져 있다.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오는 14일 블랙데이 솔로들을 위해 '농심이 대한민국 솔로부대와 함께합니다'라는 주제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6일까지 '짜파구리 시식 인증샷'을 농심 블로그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60명에게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묶은 선물세트가 주어진다.오리온은 오는 14일까지 전국 GS슈퍼마켓 약 250개 매장에서 마켓오 리얼초콜릿을 구매한 고객 중 60명을 추첨, 마켓오 레스토랑 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오리온 관계자는 "블랙데이가 최근에는 관심있는 이성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며 고백하는 날로 변하고 있다"고 말했다.팔도에서도 '일품짜장면'을 앞세워 블랙데이 이벤트를 연다. 직화식 정통 짜장 소스가 들어 있는 일품짜장면 구매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팔도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들어오면 된다. 블로그에는 블랙데이 특집 세기의 대결 '커플이당 vs 솔로당'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블랙데이를 보내는 두 가지 방법(커플 또는 솔로) 중 한 가지를 선택하고, 블랙데이를 고급스럽게 보내는 방법을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40명에게 영화예매권 2매 또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동아원은 '여의도 봄꽃 축제'기간 중 짜장면 데이 행사의 일환으로 '맥선 싱글 위크' 이벤트를 실시한다. 여의도 봄꽃 축제 기간 중 맥선 페이스북에 방문하여 '페이지 좋아요' 를 누르고 함께 짜장면을 먹고싶은 이성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63 빌딩에 있는 고급 중식 레스토랑인 '티원' 에서 댓글을 남긴 이성과 함께 짜장면을 먹을 수 있는 2인용 문자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이상범 동아원 마케팅실 PM은 "동아원만의 품질력을 직접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대표 브랜드인 맥선을 고객들에게 알리고 싶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이현주 기자 ecolhj@<ⓒ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이현주 기자 ecolhj@ⓒ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