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대한항공은 2013년 대졸공채 신입사원 114명을 대상으로 지난 18일 서울 강서구 공항동에 위치한 객실훈련원에서 '서비스 맨으로서 갖춰야 할 이미지 메이킹' 강좌를 진행했다. 대한항공은 신입사원들이 품격 있는 용모 복장을 갖춰 대 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제고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서비스 직종에 맞는 남녀 화장법, 복장 및 품위 유지 방법, 매너 등을 주제로 3시간에 걸쳐 이론 및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대한항공은 올해부터 남자직원들도 메이크업 강의를 받을 수 있게 했다. 세안 및 보습 등 피부손질 법부터 피부톤을 보정하는 커버로션 사용법 등 편안하고 깔끔한 인상을 위한 강의가 진행됐다. 대한항공은 메이크업 교육 이외에도 깔끔하고 세련된 용모와 복장을 위한 강의도 병행했다. 앞으로도 대한항공은 신입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해 대 고객 서비스 품질을 업그레이드한다는 계획이다.황준호 기자 rephwang@<ⓒ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황준호 기자 rephwang@ⓒ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