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미국 CNN방송이 5일(현지시간) 올해를 '강남 스타일'의 해였다고 평가했다. CNN 방송은 올해 화제의 영상을 소개하면서 가수 싸이(박재상·35)의 강남스타일에 대해 이같이 전했다. 강남 스타일은 CNN이 '가장 널리 퍼진 비디오(top viral videos)'가운데 역대 가장 많이 본 영상으로 뽑혔다. 강남스타일은 유튜브 조회수 8억2600만건을 기록, 저스틴 비버가 '베이비(Baby)' 뮤직비디오로 달성한 8억365만건을 뛰어넘으며 최다 조회수 기록을 세웠다.CNN은 싸이가 춘 '말춤'이 전 세계인이 가장 많이 따라 한 춤이었다며 '간달프 스타일'에서부터 '런던 스타일', 김정일 국방위원장을 풍자한 '김정 스타일(Kim Jong Style)'등 강남스타일은 다양하게 패러디 됐다고 소개했다.CNN은 패러디 된 것 중 최고작으로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였던 밋 롬니를 패러디한 '밋 롬니 스타일'을 꼽았다.유튜브 조회수 2380만건을 올린 이 영상에서 롬니는 승마장과 골프장을 돌아다니며 "부와 이윤, 투자, 그게 바로 밋"이라며 우스꽝스러운 모습으로 춤을 춘다. 광고 영상 중 최고 화제작은 조회수 3880만건을 기록한 벨기에 TNT방송의 드라마 광고인 '조용한 광장에서의 극적인 놀라움(A Dramatic Surprise on a Quiet Square)'이 차지했다. 벨기에의 한 마을 광장에 커다란 빨간색 버튼이 놓여 있고, 지나던 시민이 버튼을 누르자 드라마처럼 황당한 사건이 벌어져 관중을 놀라게 하는 내용이다.가장 많이 본 다큐멘터리 영상으로는 조회수 9400만건의 '코니 2012(KONY 2012)'가 꼽혔다.이 영상은 미국의 한 캠페인 단체가 반인륜범죄를 저지른 아프리카 우간다 반군의 수장 조셉 코니를 고발하고자 제작한 것이다. 코니 2012는 캠페인성 영상으로는 이례적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CNN은 설명했다.김재연 기자 ukebida@<ⓒ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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