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기업고객관리 시스템 '스마트 SPURT' 시행

[아시아경제 조영신 기자] 신한은행은 기업금융 분야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마트 기기를 활용, 기업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해결하고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기업고객 관리시스템인 '스마트 SPURT'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 SPURT'는 내ㆍ외부 정보를 종합하고 분석한 후 개별 기업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맞춤형으로 상담,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기업고객 관리시스템이다.이에 따라 기업고객 전담 직원들이 기업체를 방문 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등을 이용, 개별 기업은 물론 관련 산업계 뉴스와 SNS 정보를 분석해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특히 기업이 속한 지역 사회의 뉴스 및 소수 독자층을 가지고 있는 전문분야의 뉴스 기사까지 검색이 가능해 고객에 대한 심도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 니즈에 맞는 상품을 제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신한은행측은 설명했다.신한은행 관계자는 "금번 도입한 모바일 기업고객 관리시스템인 '스마트 SPURT'로 인해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고객들의 니즈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며, "신한은행은 앞으로도 기업금융 시장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조영신 기자 ascho@<ⓒ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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