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족 위한 제품, PC 모니터 사용도 가능
LG전자가 27인치 '시네마 3D 스마트TV(TM2792)'를 이번 주말 국내 출시하며 소형 스마트TV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 제품은 세계 최대규모 한류 컨텐츠 서비스 K팝 존, 3D 전용 컨텐츠 서비스 3D 월드 등 일반 시네마3D 스마트TV가 제공하는 모든 스마트 기능과 서비스를 동일하게 제공한다.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LG전자가 아날로그 방송 종료를 준비중인 싱글족을 겨냥해 소형 3D 스마트TV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25일 27인치 '시네마 3D 스마트TV(TM2792)'를 이번 주말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올해 말 아날로그 방송 종료 및 1인 가구의 급속한 증가로 다양한 기능의 소형TV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소형 3D 스마트 TV로 라인업을 확대했다. 통계청은 올해 전체 가구 중 25%를 1인 가구가 차지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이 제품은 일반 시네마3D 스마트TV가 제공하는 모든 스마트 기능과 서비스를 동일하게 제공한다. 세계 최대 규모 한류 컨텐츠 서비스 'K팝 존', 3D 전용 컨텐츠 서비스 '3D 월드' 등의 콘텐츠를 비롯해 각종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기본 제공되는 전용 매직 리모콘은 스마트 기능을 더욱 편리하게 한다. PC용 모니터로 사용하거나 노트북과 무선으로 연결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무선영상전송기능 와이다이(WiDi), 전용 케이블을 이용해 스마트폰에 담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MHL 기능을 탑재했다. PC 없이 마우드와 키보드를 연결해 인터넷 검색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시네마스크린 디자인을 적용해 베젤 두께를 최소화해 3D 영상 시청 몰입감을 극대화시켰다. 메탈 느낌 소재의 스탠드로 세련미를 더했다. 이 제품은 IPS 패널을 채용해 상하좌우 178도의 광시야각으로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한 영상을 보여준다. 자연스러운 색감 구현으로 풀HD 해상도(1920×1080) 콘텐츠 감상에 최적화됐다. 시네마3D 기능은 눈이 편안하면서도 깊은 입체감을 제공한다. 리모컨의 3D 변환 버튼만 누르면 TV 방송 등 모든 2D 영상을 3D 입체영상으로 변환할 수 있다. 가격은 72만9천원이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이태권 상무는 "시네마3D 스마트TV의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경험하고 싶은 1인 가구, 세컨드 TV로도 스마트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라며 "우수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도록 소형 스마트TV 라인업을 지속 확대, '3D도 스마트도 역시 LG'라는 이미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명진규 기자 aeo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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