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는 업계 최초로 '장애대응센터'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장애대응센터는 티몬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 가능한 장애 상황을 신속하게 처리해 고객과 파트너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만들어졌다. 센터는 10명이 상주하며 365일 실시간 모니터링을 하며 서비스 장애 상황을 관측하고 관련 부서가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총괄 지휘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일종의 컨트롤타워 역할인 것이다. 장애 신고가 접수되면 전사 또는 특정 그룹을 대상으로 전파, 관련 담당자를 찾아 장애를 해결한다. 또한 장애 상황을 처리한 후에는 장애 원인을 분석하고 그 결과를 리포트로 작성해 데이터베이스화 함으로써 향후 같은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한다.센터 운영에 따라 서비스 접속, 결제, 회원가입 및 로그인, 콜센터 시스템과의 연동 장애 등 7대 주요 장애로 분류된 상황이 발생할 경우 관련 불만이 고객센터에 접수되기 전 초기 단계에서 해결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티켓몬스터 관계자는 "장애 관련 업무를 전담하는 장애대응센터를 통해 긴급 상황에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면서 "고객과 파트너의 불편은 최소화 하고 만족은 높일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박혜정 기자 park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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