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국내 커피전문점 브랜드 가치 1위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카페베네의 브랜드 가치가 커피전문점 중 1위인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1위였던 스타벅스는 2위로 뒤처졌다.카페베네는 6일 브랜드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탁이 전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8월 BSTI(Brand Stock Top Index)에서 커피전문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브랜드스탁은 회원 17만명을 보유한 브랜드 평가기관으로 브랜드 주가지수와 소비자 설문을 취합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 조사 결과에서 카페베네는 지난해보다 30점 가량 상승한 872점을 기록해 2위인 스타벅스(795.8)와 큰 차이를 보였다. 특히 지난해 조사에서 1위였던 스타벅스를 70점 이상의 격차를 내 순위를 변동시켰다는 부분이 주목할 만한 부분이라는 것이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더구나 카페베네는 전체 프랜차이즈 순위에서도 1위인 파리바게뜨와는 간발의 1점 차이로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카페베네 관계자는 “R&D사업부분에 대한 투자로 지속적으로 메뉴를 보완하고 신 메뉴를 개발 한데 이어 고객 대상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부분에 대해 고객들이 긍정적인 평가를 해준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사랑 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오주연 기자 moon170@<ⓒ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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