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를 후끈하게 만드는 사람들

동탄2신도시 첫 분양에 도전하는 사람들

[이코노믹리뷰 이미화 기자]

동탄2신도시. 부동산 장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견본주택에 수많은 인파가 몰리면서 우려는 기대로 바뀌었다. 고객들의 반응은 뜨거웠고, 건설사는 신이 났다. 분양시장을 뜨겁게 만드는 마케팅의 달인들 덕분이다.외환위기 때보다 더 어렵다는 수도권 남부 지역에서 과감히 분양에 나선 사람들이 있다. 자신들이 만들어낸 최고의 작품을 고객들에게 적극 알리는 것이 목적이라는 이들은 나름의 방식으로 마케팅에 돌입했다. 이들의 컨셉트는 ‘따로 또 같이’. 동시분양을 통해 홍보를 극대화하고 각자의 장점을 최대한 강조하면서 회사에서 만들어놓은 상품(아파트)을 한 채라도 더 팔기 위해 팔을 걷어부쳤다. 시베리아 벌판 한가운데서 냉장고를 팔겠다는 각오로 임하고 있다는 이들은 바로 GS건설·호반건설·KCC건설·우남건설·모아주택산업에서 내세운 마케팅의 달인들이다. 하반기 수도권 남부지역 분양시장의 성패를 어깨에 짊어지고 분양에 나선 이들의 진솔한 얘기를 듣기 위해 그들을 찾아나섰다. 이코노믹 리뷰 홍성일 기자 hsi@<ⓒ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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