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시설공단, ‘KR 모바일 민원서비스’개발…모바일 웹 바탕으로 신청, 조회, 처리결과 통보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앞으로 스마트폰, 테블릿PC 등으로 철도시설공사 등과 관련된 각종 민원업무를 볼 수 있게 된다.한국철도시설공단(KR)은 9일 모바일기기로 민원신청, 조회와 처리결과를 통보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웹을 바탕으로 한 민원시스템(‘KR 모바일 민원서비스’ / minwon.kr.or.kr)을 갖추고 이날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이에 따라 전화, 문서, PC 등으로 처리해왔던 민원업무를 모바일기기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신청하고 조회 및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이영주 한국철도시설공단 정보관리처장은 “KR 모바일 민원서비스를 자체개발해 약 5500만원의 예산을 아꼈다”고 말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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