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카리스웨트, 이온음료 단일 품목 최다 판매 금액 달성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동아오츠카는 올해로 출시 25년을 맞은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의 누적 매출액이 올해 약 2조원을 앞두고 있다고 5일 밝혔다.이온음료 단일 품목 중에 최다 판매 금액을 기록한 포카리스웨트는 1987년 5월 시장에 출시된 이후 1993년 600억원, 1994년 700억원이라는 꾸준한 성장세에 힘입어 2004년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국민 이온음료로 자리 잡았다.포카리스웨트가 달성하게 될 누적 매출 2조억원을 245ml 캔으로 환산하면 약 65억 캔이 판매된 것으로 이는 전세계 인구(65억 기준)가 포카리스웨트를 1캔씩 마신 셈이다.이 수량은 런던올림픽이 열리는 런던과 서울(왕복 약 17,634km)을 18번 왕복할 수 있는 양으로 65억 캔을 일렬로 세웠을 때 지구 둘레 약 8바퀴를 돌 수 있는 양이다.포카리스웨트는 우리 몸의 체액과 거의 흡사한 이온 밸런스로 조성된 이온음료로 국내 이온음료 시장에서 50%가 넘는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이온음료 판매 1위 제품이다.포카리스웨트는 무탄산, 무보존료의 마일 드하고 산뜻한 맛에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등의 이온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으로 운동이나 일상생활 중에 잃어버린 수분과 전해질을 체내로 신속하게 공급해준다. 김규준 동아오츠카 BM 팀장은 "이른 무더위로 이온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포카리스웨트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런 인기에 힘입어 올해 포카리스웨트의 매출 목표 150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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