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민원처리 사례집 발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그 동안 구민으로부터 제기된 '은평구에 바란다'와 고충민원 등 구민들의 관심이 많은 민원을 기능별로 정리한 '2012 민원처리 사례집 찾아가서 가족처럼…'을 발간했다.

김우영 은평구청장

이번 2012 민원처리 사례집은 빠르게 변화하는 현실에 발맞추어 공무원들이 다양하고 복잡한 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응함으로써 구민 고객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발간하게 됐다.주요 내용으로는 ▲민원처리에 대한 민원기본개념 ▲민원처리사례 ▲친절· 불친절사례 ▲민원처리 체험수기 ▲구민고객 민원응대 기본예절 ▲민원사무처리 제도 법령해설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등을 일목요연하게 담아 앞으로 친절행정의 기본지침서가 되도록 했다.또 전산정보과 ▲역지사지 입장에서 민원해소’ ▲신사2동주민센터 ‘조그마한 관심을’ 등 10편의 ‘민원처리 체험수기’를 싣고 있어 은평구 공무원의 애환을 엿볼 수도 있다.구 관계자는 “날로 민원이 복잡하고 다양해지면서 구민과 구와의 이해 부족으로 인한 갈등과 오해가 증가 되고 있다”며 상호 이해와 협력으로 갈등을 풀어갈 수 있도록 이번 2012 민원처리사례집 '찾아가서 가족처럼…'이 구민이나 직원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박종일 기자 drea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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