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미디어, 캐릭터 기반의 사업다각화에 집중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애니메이션 콘텐츠 전문기업 대원미디어는 6월초 '짱구는 못 말려' 온라인 게임에 이어 11일 모바일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짱구는 못 말려 어플리케이션은 미스터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으로 대원미디어가 게임 개발권한인 디지털 라이선스를 제공했다. 짱구는 못 말려 모바일은 '하이그레마왕'으로부터 '액션가면'을 구하기 위해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디펜스 게임으로 온라인 게임과 함께 유저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실제로 지난 4일 짱구는 못 말려 어플리케이션은 출시 2주 만에 약 1만여 건에 달하는 다운로드 기록을 세웠으며 T스토어, U+마켓에서 유료 게임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게임은 동시 접속자 2만명, 재 방문률이 90%에 육박해 단일 캐릭터를 통한 사업다각화의 가능성을 입증했다.회사측은 앞으로 킬러 콘텐츠인 '파워레인져', '짱구는 못 말려'에 이어 신규 창작 애니메이션에 대한 사업다각화를 모색한다는 입장이다. 현재 대원미디어는 '곤(GON)', '눈보리', '빠뿌야 놀자' 등의 창작 애니메이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업다각화에 따른 국내외 라이선스 비용을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함욱호 대표는 "짱구는 못 말려 및 파워레인져를 통해 수익구조 확대에 대한 가능성을 열었다"며 "국내외 방송을 준비중인 애니메이션 또한 완구 및 게임 등의 제작을 추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 전했다.한편 대원미디어는 하반기 곤(GON)의 국내 방송노출 및 모바일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오늘'을 선보일 예정이다.송화정 기자 pancak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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