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새 브랜드 광고 TV화면을 LG 옵티머스 뷰로 스캔하고 있는 모습<br />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G가 최근 기존 TV광고의 틀을 깬 신개념 TV광고를 선보였다.7일 LG에 따르면 현재 방영중인 새 브랜드광고는 TV화면에 “요즘 웃을 일이 없으셨다면 지금 여기를 스캔해 보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QR코드만 나타난다.LG는 ‘힐링’을 테마로 한 신규 브랜드 광고를 통해, 바쁜 일상과 스트레스로 지친 현대인들을 웃음으로 치유해주고자 재미있는 동영상들을 QR코드에 링크했다. 화면 속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최근 ‘일루수가 누구야’로 인터넷에서 큰 인기를 끈 흥해라흥 픽쳐스, 인기 라디오프로그램인 SBS 컬투쇼 등의 코믹 동영상을 볼 수 있어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전달하고 있다.이 광고는 고화질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는 LG의 LTE 기술력을 체험하라는 메시지 전달과 함께 ‘LTE는 LG’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제작됐다.특히 광고 동영상을 보는 최적의 방법은 LG유플러스의 LTE 서비스와 4대3 대화면의 LG 옵티머스 뷰라는 메시지도 위트있게 표현했다.한편 LG는 LTE의 장점인 빠른 속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QR코드를 활용한 실시간 매체결합(Real-Time Cross Media) 광고기법을 새롭게 시도했다. 실시간 매체결합 광고란 다양한 매체의 결합을 통해 하나의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 기법으로, QR코드 광고가 신문, 잡지 등 인쇄매체에 주로 사용됐던 것에서 벗어나 TV광고 전면에 활용됐다. 특히 기존 일방적인 정보전달방식의 광고와 달리 시청자가 직접 TV와 스마트폰을 결합해 정보를 습득할 수 있고, 댓글을 통해 소감이나 의견을 남길 수 있는 등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했다.이번 광고에 사용되는 동영상은 LG블로그(www.LGisLove.co.kr) 와 LG 공식 트위터(@LGisLove) 및 페이스북(www.facebook.com /LGisLove)을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으며, 인쇄매체 광고를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도록 지면광고도 QR코드를 삽입하여 제작했다.이창환 기자 goldfis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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