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현대카드가 음악 사이트 '현대카드 MUSIC'을 9일 오전 11시부터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현대카드 MUSIC(music.hyundaicard.com)은 음원 프리마켓과 인디뮤직, 브리티시록, 현대카드's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음원 프리마켓은 지난달 18일부터 음원등록 신청을 받아 큰 관심을 모았다. 현재 기존 뮤지션과 유명 OST 작곡가, 서바이벌 음악오디션 출연자 등 다양한 사람들이 700곡이 넘는 음원등록 신청을 마친 상태다. 현대카드 MUSIC의 음원 프리마켓은 뮤지션과 음악 팬이 자유롭게 음원을 사고파는 새로운 음원유통 공간이다. 뮤지션들은 자신들의 음원 가격을 스스로 결정하고, 현대카드는 일부 운영수수료를 제외한 모든 판매수익을 뮤지션들에게 전액 지급한다. 이에 따라 뮤지션에게 지급되는 금액은 음원 판매금액의 80%에 이른다.현대카드는 다음 달 13일 음원 프리마켓에 사전 등록한 뮤지션 중 전문가 심사와 네티즌 투표 등을 통해 TOP 3를 선발할 예정이다. TOP 3에 뽑힌 뮤지션들에게는 순위에 따라 3000만원 상당의 음반 제작비용 지원과 뮤직비디오 제작, 다양한 공연무대 제공 등 각종 특전이 제공된다.또한 현대카드는 오프라인에서도 현대카드 MUSIC을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열 예정이다. 6월 초 홍대에서 문을 여는 현대카드 MUSIC 팝업스토어는 현대카드 MUSIC의 다양한 음악은 물론, 정기적으로 인디와 음원 프리마켓에 음원을 등록한 뮤지션들의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 MUSIC에 대한 뮤지션들과 음악 팬들의 반응이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더 뜨겁다"며 "현대카드 MUSIC을 뮤지션 중심의 음악공유공간으로 만들고, 인디 뮤지션들에게 성장의 기회가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김은별 기자 silversta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김은별 기자 silversta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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