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맛 없으면 ‘청풍명월 골드’로 바꿔 보세요”

충남도 대표 쌀, 4일 선 보여…미질 ‘1등급’, 단백질 함량 ‘수’, 6일까지 대전농협유통센터서 홍보

4일부터 판매하는 '청풍명월 골드'.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충남 대표 고품질브랜드 쌀인 ‘청풍명월 골드’가 소비자를 본격 찾아간다.충남도는 4일 대전시 중구 안영동 농협대전유통센터에서 청풍명월 골드 시판행사를 갖고 브랜드 탄생과 판매시작을 알렸다.청풍명월 골드는 미질 ‘1등급’, 단백질 함량 ‘수’로 하는 최고급 쌀이다. 충청남도 채호규 농수산국장은 “생산지역 브랜드만을 보고 사던 쌀을 앞으로는 등급표시제를 보고 구매하는 똑똑한 소비자들이 늘 것”이라고 말했다. ‘청풍명월 골드’ 모체인 ‘청풍명월’ 쌀은 1997년 개발해 지난해 2만2000t, 412억원의 분량으로 충남도내 쌀 생산량의 2.7%를 팔았다. ‘청풍명월’ 쌀은 충남도내 단일브랜드로는 가장 많은 양을 파는 등 14년간 꾸준한 판매로 충남 쌀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신뢰를 쌓아왔다. 4일 시판행사에 이어 같은 곳에서 열린 홍보·판매행사는 청풍명월 골드생산을 이끌고 있는 충남도내 17개 농협RPC가 맡았다. 홍보·판매행사는 오는 6일까지 열리며 ▲홍보관 운영 ▲즉석 도정 시연·판매 ▲밥·떡 시식회 등을 진행해 청풍명월 골드품종과 품질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충남도는 출시 첫해인 올해 청풍명월 골드를 1만8000t 출하하고 해마다 단계적으로 출하량을 늘려 2015년엔 5만t(도 생산량의 6%)까지 늘리기로 했다.이영철 기자 panpanyz@<ⓒ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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