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태상준 기자] '독도지킴이' 김장훈과 서경덕이 뉴욕타임즈에 일본군 위안부 관련 전면 광고를 게재했다. 28일자 뉴욕 타임즈 A섹션 11면에 '들리나요? Do You Hear?'라는 제목으로 실린 이 광고는 과거 독도와 동해 관련 광고를 세계 주요 신문에 실어왔던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가 기획하고 가수 김장훈이 광고비 전액을 후원해 게재한 것으로, 위안부 할머니들의 수요집회 모습을 사진으로 담았다.광고는 "이들의 외침이 들리시나요? 이들은 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군 위안부'로 살아야 했던 피해자들입니다"라고 설명하고 "1992년 1월부터 지금까지 서울에 있는 일본 대사관 앞에 매주 수요일 모여 1천회가 넘는 시위를 해 왔습니다. 그러나 일본 정부는 지금까지 사죄나 보상을 전혀 하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밝혔다. 또 "일본 정부는 이들에게 진심어린 사죄와 보상을 해야합니다. 그래야만 한국과 일본이 힘을 모아 동북아 평화와 번영을 위해 함께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강조했다.서 교수는 "3.1절 독도 광고를 놓고 일본 정부가 뉴욕 타임즈 광고 게재를 방해할 때 우리는 행동으로 위안부 광고를 집행해 전세계인들에게 일본 정부의 부당함을 널리 알리려고 했다"고 광고 게재 이유를 밝혔다.태상준 기자 birdcag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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