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준 대표 '올해 뉴 3시리즈 최소 5000대 판매'

수입차 최초 'BMW드라이빙 센터' 건립계획도 밝혀

김효준 BMW 코리아 사장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김효준 BMW코리아 대표가 BMW 뉴 3시리즈를 공식 출시하고 올해 5000대 이상 판매목표를 세웠다. 더불어 이르면 내년말까지 'BMW드라이빙 센터'를 건립해 자동차 문화와 패러다임을 선도할 계획이다.김 대표는 23일 서울 삼성동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롭게 출시한 'BMW 뉴 3시리즈' 판매계획과 서비스 센터 확충 등 올해 핵심 경영계획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출시전부터 뉴 3시리즈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김 대표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어온 모델이어서 사전예약고객만 1000명이 몰렸다"며 "한국시장에 더 많은 물량을 들여올 수 없다는게 안타까울 뿐이다"라고 말했다. 그의 올해 BMW 3시리즈 판매목표는 최소 5000대 이상이다. BMW코리아 전체 판매량은 3만3000여대로 예상했다. BMW 브랜드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12~13%, 미니 브랜드는 40%이상 증가할 전망이다. 그는 "올해 BMW코리아 전체 판매대수는 3만3000대를 기록할 것으로 본다"며 "바이크를 포함해 지난해 대비 전반적인 판매량이 지난해 대비 15% 이상 증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수입차업계 1위 기업으로서 고객서비스 인프라를 강화하는 데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김 대표는 '퀵숍 서비스'에 방점을 찍고 올해 전시장의 수를 40개에서 47개, 서비스센터의 수는 지난해 35개에서 40개로 늘리겠다고 밝혔다.그는 "고객들의 불만을 최소화 하기 위해 간단한 수리나 정비를 빠른시간내에 서비스할 수 있는 '퀵숍' 시스템을 확대 할 계획"이라며 "올해초 딜러사 1곳이 추가된 만큼 지속적으로 전국적인 고객서비스망 확충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국내 수입차업체로는 처음으로 'BMW드라이빙 센터' 설립계획에 대해서도 밝혔다. 현재 3~4만평 규모의 토지를 매입하기 위해 5곳의 후보지를 선정한 상황이다.김 대표는 "독일 본사의 승인을 받아 이르면 2013년 말까지 드라이빙 센터를 완공할 계획"이라며 "자동차가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새로운 여가트렌드,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 새로운 문화콘텐츠 수단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더불어 사회적 기업으로서 역할도 지속적으로 강화해갈 방침이다. BMW코리아는 지난해 딜러사들과 함께 BMW코리아 미래재단을 설립해 저소득가정 교육비 및 급식비 지원 등 크고 작은 사업을 벌이고 있다.김 대표는 "올해 고객들과 딜러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15억에서 20억원까지 공익사업 규모가 확대될 전망"이라며 "10월부터는 독일 BMW주니어 캠퍼스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임철영 기자 cyli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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