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소통 캠페인 시작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대한항공은 21일 강서구 공항동 본사 빌딩에서 지창훈 총괄사장 및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나무’ 행사를 가졌다.올 한해 임직원들의 소통 캠페인 참여 및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도모를 통해 각 부서, 동료들간의 활발한 교류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지창훈 대한항공 총괄 사장은 이날 소통나무 팻말을 바닥에 꽂으며 새로운 사내 소통의 장이 마련됐음을 선포하고,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회사 및 동료에게 바라는 점을 적은 메시지 카드를 매다는 이벤트도 열렸다.대한항공은 향후 총 2개의 소통 나무를 직원들의 휴게 공간에 설치해서 임직원들간 소통의 도구로 활용해나갈 계획이다. 메시지 카드는 향후 주기적으로 수신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대한항공이 올해 ‘소통’ 캠페인을 시작한 것은 글로벌 경기침체, 고유가 등 외부 변수에 따른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전 임직원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할 수 있는 구심점이 요구되었기 때문이다.이에 대한항공은 소통나무 행사를 포함 올해 다양한 소통 관련 행사를 펼쳐나갈 계획이다.먼저 사내 임직원 정보 사이트에 소통 게시판을 운영해 부서별/개인별 실시간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또 타 부서의 임직원들끼리 한 자리에서 교류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부서간 1촌맺기’도 활성화 나갈 계획이며, 팀원들간의 의사소통도 활발히 할 수 있도록 매월 팀 및 부서 내 ‘해피아워(Happy Hour)’도 운영할 예정이다.뿐만 아니라 경영층과의 친근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경영층과 SNS 대화’, ‘걷기의 날’ 등도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서로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오현길 기자 ohk0414@<ⓒ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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