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SK플래닛(사장 서진우)이 운영하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마켓인 'T스토어'의 KT, LG 유플러스 가입자가 5일 기준으로 100만 명을 돌파했다. SK플래닛은 6일 이같이 밝히며 "T스토어의 KT, LG유플러스 가입자 2명 중 1명은 하루 한 번 이상 T스토어를 방문하고, 가입자1인 당 평균 10건의 콘텐츠를 다운로드 하고 있다"고 밝혔다. T스토어는 지난 2009년 9월 SK텔레콤 가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오픈마켓 운영 취지에 따라 2010년 5월부터 통신사에 관계 없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플래닛은 "100만 명의 KT, LG유플러스 가입자가 T스토어를 이용하는 이유는 국내 이통사 및 글로벌 앱스토어와 구분되는 차별점이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T스토어는 앱, 게임, VOD, 음악, 전자책(e-book), 쇼핑·쿠폰 등 9가지 카테고리에서총 24만 건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의 콘텐츠 장터다. '문명' '마이컨트리' '부르미즈 시리즈'및 VOD등 T스토어에서만 다운받을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혔고, 휴대폰 소액결제·신용카드·OK캐시백·T스토어 캐시 등 다양한 결제 및 할인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T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기기는 SKT 55종, KT 21종, LG유플러스 17종으로 총 93종이다. SK플래닛은 앞으로 국내 출시되는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기기에서 T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심나영 기자 sn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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